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구미보호관찰소, 수확철 농가일손 돕기 사회봉사활동 펼쳐

2018-10-23 15:10:53

사회봉사대상자들이 고구마 수확을 돕고 있다.(사진제공=구미준법지원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사회봉사대상자들이 고구마 수확을 돕고 있다.(사진제공=구미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구미보호관찰소(소장 권우택)는 22일, 23일 양일간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농가에 사회봉사대상자들을 투입, 고구마 수확 및 선별작업 등 사회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수혜자인 이모(75)씨는 “귀농한지 얼마 되지 않아 주위에 아는 사람이 없어 고구마 수확을 걱정했는데 사회봉사대상자들의 도움으로 부담을 덜게 되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아울러 김천농협 측은 “바쁜 시기에 지역의 귀농농가, 영세농가, 고령농가에 사회봉사대상자들이 성실하게 일을 도와주어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남병우 구미보호관찰소 사무관은 “사회봉사명령 대상자의 교육적 효과와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분야를 적극 발굴하는 등 지역사회의 다양한 복지 수요를 충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주민친화형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를 더욱 활성화하고 수요자 중심의 사회봉사집행을 위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사람은 누구든지 지역 보호관찰소 또는 범죄예방정책국(www.cppb.go.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