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LX, ‘산학협력 R&D’로 전북지역 대학과 상생 도모

2018-10-22 23:39:28

(사진=LX)이미지 확대보기
(사진=LX)
[로이슈 김영삼 기자] 한국국토정보공사(LX·사장 최창학)는 전북 지역 대학을 중심으로 약 20억 원 규모의 ‘산학협력 R&D’ 자유과제를 공모한다고 22일 밝혔다.

공모분야는 사업화 연구와 지역현안 연구 두 가지다. 사업화 연구는 4차 산업혁명 기반의 공간정보 유망기술 개발 또는 관련 기술 보유기관의 사업화 촉진 방안에 관한 것이다. 여기서 공간정보 유망기술은 사물인터넷, 클라우드, 빅데이터, 모바일, 보안, 인공지능, 3D지도 등이 해당된다. 지역현안 연구는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해 전북 지역 내 현안 문제를 해결하는 과제에 관련된 것이다.
이번 공모는 전북 소재 대학을 대상으로 하되, 이들 대학과 타 대학, 민간연구소, 기업, 학회 등과의 공동연구도 가능하다. LX는 위원회와 전문가 평가를 거쳐 최대 20억 원 규모 내에서 연구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연구수행 기간은 착수일로부터 1년 이내다.

공모기간은 22일부터 11월 23일까지 한 달간으로, LX공간정보연구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류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방문 제출하면 된다.

최창학 사장은 “이번 사업은 전북 지역 대학을 구심점으로 산학협력을 통해 대규모 연구 프로젝트를 수행한다는 데 의의가 있다”며 “공공기관 중 가장 먼저 이전한 LX는 앞으로도 지역 균형 발전에 일조하는 다양한 사업을 통해 동반성장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LX는 30억 규모의 ‘산학협력 R&D 연구과제’ 공모사업을 ‘자유과제’와 ‘지정과제’ 두 분야로 나눠 추진하고 있다. 전국 대학을 대상으로 하는 ‘지정과제’ 경우 지난 9월 공모를 실시해 선정절차를 진행 중이다.
김영삼 기자 yskim@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