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건설·부동산

시지 코오롱하늘채 스카이뷰, 음성인식 지능형 ‘하늘채 IoK’ 첫 선

2018-10-22 16:46:36

시지 코오롱하늘채 스카이 광역조감도.(사진=코오롱글로벌)이미지 확대보기
시지 코오롱하늘채 스카이 광역조감도.(사진=코오롱글로벌)
[로이슈 최영록 기자] 코오롱글로벌은 음성인식이 접목된 지능형 홈IoT 플랫폼을 구축하고, 이를 오는 25일 견본주택을 오픈하는 ‘시지 코오롱하늘채 스카이뷰’에 첫 적용키로 했다.

코오롱글로벌에 따르면 이번에 구축한 홈IoT 플랫폼은 ‘하늘채 IoK’로 ‘IoT+KOLON’의 합성어면서 ‘I’m OK’의 중의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하늘채 IoK는 건설사가 직접 주도하는 플랫폼인 만큼 입주민의 주거생활 시 꼭 필요한 서비스를 선별해 제공하고 새로운 서비스를 도입하고 확장하는 데 용이하다는 게 장점이다.
이를 통해 입주민들은 모바일앱과 음성으로 편하게 조명, 가스, 난방 등의 빌트인 디바이스를 제어할 수 있다. 동시에 공기청정기, 로봇청소기 등 IoT가전의 제어와 상태확인도 가능하다.

특히 하늘채 IoK는 입주자의 생활패턴에 따라 생활모드를 스스로 편집할 수 있게 해 눈길을 끈다. 그리고 이렇게 설정된 생활모드 역시 음성으로 실행할 수 있다. 여기에 뉴스, 음악, 날씨, 환율 조회, 주식 조회, 지식 정보, 외국어 번역 등의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도 체험할 수 있다.

코오롱글로벌 관계자는 “하늘채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독자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지능형 홈IoT 플랫폼을 구축하게 됐다”며 “이는 새롭게 선보이는 ‘하늘채’ 브랜드 이미지와 함께 입주자들이 기존에 누릴 수 없었던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지 코오롱하늘채 스카이뷰’는 대구시 최초의 대규모 주거용 오피스텔로 조성되는 단지다. 단지는 수성구 신매동에 위치하며 지하 5층~지상 46층 4개 동, 총 686실 규모로 조성된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