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부산구치소, 신규 교정위원 위촉장 전수식

2018-10-20 11:36:26

신규 교정위원 위촉장 전수식을 갖고 기념촬영.(사진제공=부산구치소)이미지 확대보기
신규 교정위원 위촉장 전수식을 갖고 기념촬영.(사진제공=부산구치소)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구치소(소장 김진구)는 19일 김진영 교정협의회장을 비롯한 교정위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 교정위원 위촉장 전수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하반기에 새로 위촉된 신규위원 8명에게 법무부장관 위촉장을 전수하고, 교정행정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함께 주요시설에 대한 체험형 참관을 실시했다.
이어서 소년 및 장애인 수형자 20여명을 대상으로 교정위원과의 1:1 멘토링 시간을 통해 심리적 안정과 삶의 활력을 높이는 ‘사랑의 멘토링데이(mentoring day)’ 행사를 병행했다.

김진영 교정협의회장은 “높은 덕목을 갖춘 새로운 위원님들이 함께 활동해 주셔서 교정협의회의 품격이 한층 더 높아졌다”며 “앞으로 수용자 교정교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 나가자”고 독려했다.

김진구 부산구치소장은 “수용자들을 지탱해주는 위원님들의 헌신적인 노력 덕분에 그들이 개선을 향한 희망의 끈을 놓지 않을 것”이라며 “소통과 화합을 통한 교정협의회의 발전을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현재 부산구치소 교정위원 95명은 수용자 교정교화를 통한 출소 후 재범방지를 위해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부산구치소는 앞으로도 교정위원 등 민간인 참여를 확대해 ‘열린 교정행정’을 적극 실현하고, 교정행정에 대한 국민의 신뢰를 높여 나가겠다고 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