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건설·부동산

SL공사 주최 ‘2018 드림파크 가을나들이’ 성료

2018-10-14 17:38:26

2018 드림파크 가을나들이 행사 모습.(사진=SL공사)
2018 드림파크 가을나들이 행사 모습.(사진=SL공사)
[로이슈 최영록 기자]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SL공사)가 주최한 ‘2018 드림파크 가을나들이’ 행사가 지난 5일부터 14일까지 10일간의 일정을 마쳤다.

SL공사에 따르면 올해로 15회째를 맞는 드림파크 가을나들이 행사는 ‘추억에 색을 입다’는 주제로 대규모 꽃밭단지와 다양한 테마 공간이 마련된 가운데 축제 기간 동안 33만여명의 관람객이 다녀갔다.
행사기간 중 주변영향지역 어르신과 주민대표, 지역 소외계층 1300여명을 초청, 매립가스를 열원으로 운영되는 양묘온실 등 매립지 곳곳을 견학하는 시간도 가졌다.

어린이가족뮤지컬 ‘요술항아리’, 지역 아마추어 동호회의 상시 공연무대, 인천 사회적기업 등과 연계한 다양한 부대행사, KBS 콘서트 7080, 드림파크 스탬프 투어 등이 큰 호응을 얻었다.

또 지역주민 및 지역 유관기관이 함께 마련한 제6회 드림파크 정원만들기 콘테스트를 비롯해 인천지역 맘카페에서 운영한 프리마켓, 한국주얼리고등학교 학생들이 마련한 홍보체험존, 지역문화재인 녹청자 체험관, 국립생물자원관 멸종위기식물 전시홍보전 등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가을나들이 기간에 열린 ‘제2회 드림파크컵 유소년 축구대회’는 인천지역 24개 팀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으며, U-10 그룹에서는 드림파크FC-레드가, U-12 그룹에서는 영종스카이가 각각 우승을 차지했다.

SL공사 관계자는 “인천지역과 수도권 시민들의 큰 호응 속에 해를 거듭할수록 관람객이 늘고 있어 뿌듯하면서도 더 큰 책임감을 느낀다”며 “지역주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수도권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부족한 부분을 개선하는 등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