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건설·부동산

라인건설, 광주 ‘추억의 충장축제’ 경연대회 후원

2018-10-11 22:32:17

지난 9일, 광주 금남로 제1무대에서 진행된 제15회 추억의 충장축제 중 ‘제2회 대학가요제 리턴즈’ 시상식. 광주광역시 임택 동구청장을 비롯해 라인문화재단 김재열 이사, 라인건설 강영식 대표 이사가 수상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라인건설)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9일, 광주 금남로 제1무대에서 진행된 제15회 추억의 충장축제 중 ‘제2회 대학가요제 리턴즈’ 시상식. 광주광역시 임택 동구청장을 비롯해 라인문화재단 김재열 이사, 라인건설 강영식 대표 이사가 수상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라인건설)
[로이슈 최영록 기자] 라인건설이 라인문화재단과 함께 광주지역 대표 길거리 문화 축제 ‘추억의 충장축제’ 후원을 통해 지역 문화 예술 지원과 지역 문화 활성화에 나섰다.

올해로 15회를 맞은 충장축제는 70∼80년대 호남 최대의 상권 중심지였던 충장로의 옛 명성을 되찾기 위해 2004년 지방자지단체 중심으로 시작됐다. 2013년 대한민국 문화관광 최우수 축제로 승격되는 등 국내 최대의 거리문화예술축제로 자리 잡은 것은 물론 아시아 최대 거리 문화축제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
라인건설은 라인문화재단과 함께 지난 9일 광주 금남로 제1무대에서 진행된 ‘대학가요제 리턴즈’ 공식 후원을 통해 참가자들은 물론 축제를 찾은 관람객들에게 공연 관람과 함께 색다른 추억과 재미를 선사했다.

‘대학가요제 리턴즈’는 과거 유명 숱한 추억의 스타들을 배출하며 최고의 대학 축제로 자리매김했던 대학가요제와 강변가요제의 노래와 장면들을 재현하는 프로그램으로 초청가수와 함께 참가자들의 추억의 노래경연이 펼쳐져 관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 7일부터 8일까지 2일간 ‘국립아시아 문화전당’ 일원에서 진행된 ‘충장 달빛캠핑’ 후원을 통해 보물찾기를 비롯해 다양한 게임 이벤트를 진행했고 무료 고객 쉼터인 노천 카페 운영을 통해 가족 단위 캠핑 참가들에게 무료 간식 및 음료까지 제공했다.

라인건설 공병탁 사장은 “호남지역의 대표적인 문화축제를 참여를 통해 전통과 예향의 도시, 광주의 지역문화 활성화와 축제를 통한 지역민 화합에 함께 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문화 발전과 지역민들의 화합을 위한 실질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