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자동차·항공

케이카, 신임 지점장 대상 ‘리더십’ 강화 교육 실시

2018-10-08 10:32:40

교육 모습.(사진=케이카)
교육 모습.(사진=케이카)
[로이슈 최영록 기자] 지난 1일 새 출발한 국내 최대 직영 중고차 매매 전문기업 K Car(케이카)가 차세대 전문가 양성을 위해 리더십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케이카는 지난 1일과 2일 양일간 서울 남대문 라마다호텔 회의실에서 새롭게 선임된 지점장을 대상으로 리더십 증진 및 역량 강화를 위한 ‘차세대 리더 입문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장에서는 전국의 지점을 이끌어 나갈 신임 지점장 10여명이 모여 리더의 역할과 중요성을 배우고 올바른 리더십 함양을 돕는 교육이 진행됐다. 신임 지점장들은 바람직한 리더에 대한 생각을 서로 나누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세부 교육 과정은 리더의 자세와 역할, 지점장의 업무 가이드, 효율적인 조직 운영 및 성과 관리, 개인별 잠재능력 개발, 효과적인 의사소통 기술 등으로 구성됐다. 현직 지점장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한 실무 교육과 함께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한 소통 리더십 특강 시간도 마련됐다.

이달 중순부터는 우수 지점장과 1대1 멘토링이 진행된다. 주요 업무 점검 및 우수 직영점 벤치마킹 등 다양한 과제를 수행하며 현장 실무 능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교육에 참여한 케이카 일산직영점 최효민 신임 지점장은 “입사이래 15년동안 차량평가사는 물론 스탭 직군에서 다양한 업무를 배워왔는데 처음으로 지점을 통솔하는 직책을 맡게 되어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새로운 브랜드 K Car(케이카)와 일산직영점 직원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밑거름 역할을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케이카는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임직원들의 소속감을 강화하고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직급별, 직무별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케이카 최현석 사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전국으로 파견될 신임 지점장들이 적극적인 소통과 리더십을 바탕으로 조직을 관리하는 차세대 리더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며 “일회성 교육에 그치지 않고 케이카의 임직원들이 서로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교육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