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부산동부보호관찰소, 철마한우축제 행사준비 지원

2018-10-01 23:12:55

철마한우축제 준비를 돕고 있다.(사진제공=부산동부준법지원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철마한우축제 준비를 돕고 있다.(사진제공=부산동부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부산동부보호관찰소(소장 최성학)는 10월 1일 기장군 지역 축제인 '철마한우축제'에 사회봉사 대상자 10명을 행사도우미로 투입, 무대설치 및 준비 등을 지원해 지역사회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철마한우축제(10월5~9일)는 올해 12회로 지역경제 활성화의 발전 동력이 되는 부산 대표축제이며, 이번 사회봉사는 철마한우축제 추진위원회가 부산동부보호관찰소로 국민공모제를 신청하면서 이뤄졌다.
철마한우축제 추진위원회 관계자 문모(50)씨는 "축제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인력과 예산이 부족해 어려운 부분이 있었는데, 이렇게 보호관찰소에서 도와주니, 지역경제를 살리는 발전 동력이 되는 축제를 올해도 큰 어려움 없이 준비할 수 있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부산동부보호관찰소는 국민공모제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지역 주민 및 기관의 신청을 상시 접수하고 있으며, 사회봉사명령 대상자들의 다양한 특기를 활용해 방충망 교체 사업, 주거환경 개선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도움을 주고 있다.

신청은 범죄예방정책국 홈페이지 및 부산동부보호관찰소 방문 및 전화(051-580-8751)로 가능하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