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청와대·국회

최인호 의원, 특별교부세 8억 확보

실버힐링센터, 하단2동 행정복지센터 내진보강

2018-09-19 17:57:28

최인호 국회의원.(사진=최인호의원실)이미지 확대보기
최인호 국회의원.(사진=최인호의원실)
[로이슈 전용모 기자] 더불어민주당 최인호의원(부산 사하갑)은 부산 사하구 괴정동 실버힐링센터(치매안심센터) 조성과 하단2동 행정복지센터 내진보강에 지원될 '특별교부세 8억'을 확보했다고 19일 밝혔다.

실버힐링센터(치매안심센터)는 고령인구가 많지만 어르신 편의시설은부족한 괴정동에 조성된다.
실버힐링센터(치매안심센터)는 노인전문 도서관, 동아리실 등과 함께 설치돼 단순 노인복지 시설이 아니라 노인복합문화 시설로써 어르신들이 소통하고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이 된다.

또한 하단 2동 행정복지센터의 경우 내진성능평가 결과 내진보강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특별교부금 확보를 통해 지진에 의한 인명 및 재산의 피해를 대비할 수 있도록 내진보강 공사에 착수한다. 주민들이 자주 방문하는 공공시설에 내진보강을 실시하면서 주민들의 안전 확보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인호 의원은 "실버힐링센터(치매안심센터)를 조성해 어르신들의 문화생활 등으로 건강 및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하단 2동 행정복지센터 내진보강 공사를 통해 강진 발생 시 주민들에게 안전한 환경을 만들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작은 현안들도 꼼꼼하게 챙겨 지역주민의 안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