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서울소년원, 국민행복재단 조호현 사무국장 초청 강연

2018-09-17 18:54:14

한국거래소 국민행복재단 조호현 사무국장이 강연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법무부 고봉 중·고등학교)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거래소 국민행복재단 조호현 사무국장이 강연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법무부 고봉 중·고등학교)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고봉 중·고등학교(교장 고영종, 서울소년원·경기 의왕시)는 17일 교내 강당에서 한국거래소 국민행복재단 조호현 사무국장을 초청, 전교생을 대상으로 강연회를 개최했다.

이번 강연은 손가락 장애로 인해 취직을 못해 진학한 대학, 스스로 기대하지 않았던 미래 등 강사 자신의 유년시절 이야기를 통해 학생들이 쉽게 포기하지 않고 자신감을 갖고 밝은 미래를 꿈꾸게 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조호현 사무국장은 “시련의 연속이었던 유년 시절 나 자신의 이야기가 소년원 학생들에게 희망의 빛이 되고,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갖는 인생의 전환점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서울소년원 고등반 A학생은 “사고로 손가락 3개를 잃고도 글씨를 잘 쓰는 강사님을 보면 얼마나 많은 연습을 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이번 강연을 통해 자신을 되돌아보는 성찰의 기회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고영종 원장은 “이번 강연이 학생들에게 긍정적인 사고를 배양하고 올바른 인생관을 정립하는 계기가 됐다. 앞으로도 각계각층 인사들의 특강을 실시해 학생들의 인성교육 함양의 기회를 더욱 확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