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증권

NH투자증권, 글로벌 블록체인 업체 쿼크체인 파운데이션과 MOU 체결

2018-09-13 18:43:58

NH투자증권 Digital본부장 안인성 상무(왼쪽에서 네번째)와 쿼크체인 치 조우(Qi Zhou, 왼쪽에서 세번째)대표 및 각사 임직원이 업무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H투자증권)이미지 확대보기
NH투자증권 Digital본부장 안인성 상무(왼쪽에서 네번째)와 쿼크체인 치 조우(Qi Zhou, 왼쪽에서 세번째)대표 및 각사 임직원이 업무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H투자증권)
[로이슈 심준보 기자] NH투자증권의 모바일 브랜드인 ‘모바일증권 나무’와 글로벌 블록체인 업체 쿼크체인 파운데이션(Quarkchain Foundation)은 12일 NH투자증권 본사에서 쿼크체인 기반 블록체인 Digital자산관리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NH투자증권에 따르면 쿼크체인 파운데이션은 싱가폴에 본사를 두고 중국, 미국, 한국에서 사업을 확장하고 있는 블록체인 회사다. 또한 치 조우(Qi Zhou) 대표를 포함한 핵심개발자 전원이 구글, 페이스북, 우버 출신이다. 이들이 구축한 블록체인 플랫폼 쿼크체인은 차기 이더리움을 지향하는 플랫폼 중 공개 데모를 통한 검증 결과 처리속도가 가장 빠른 블록체인 기술이다.
NH투자증권 Digital본부장 안인성 상무는 “NH투자증권과 쿼크체인의 기술 협약으로 증권업에도 4차 산업 시대 흐름에 맞는 Digital자산관리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기술협력을 통하여 고객에게 최적화된 Digital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도록 양사가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쿼크체인 파운데이션 치 조우 대표는 "쿼크체인은 보안성과 처리속도 등 기술력 부문에서 금융권에서 활용할 수 있는 가장 적합한 블록체인 플랫폼이다"라며 "한국에서 증권분야 Digital자산관리 서비스를 주도하고 있는 NH투자증권과 신규 서비스 개발뿐만 아니라 모든 부분에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심준보 기자 sjb@r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