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금융

NH농협은행, 빅데이터 분석과정 2기 수료식 개최

2018-09-13 16:27:40

[로이슈 편도욱 기자] NH농협은행(은행장 이대훈)은 지난 12일 서울 강남구 개포동에 위치한 서울대 빅데이터 연구원 산하 데이터사이언스 연구소에서 서울대 「빅데이터 분석과정」 2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서울대 「빅데이터 분석과정」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자원인 빅데이터 기반의 조직으로 거듭나기 위해 2020년까지 800명의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양성하는 계획의 일환이며, 1기와 2기의 교육과정을 통해 빅데이터 전문분석가 약 90명을 배출하였다.
이번 과정은 3개월에 걸쳐 DB, 수리통계, AI 등에 관한 내용을 교수진에게 지도 받고, 실제 업무에 적용 가능하도록 분석 실습 및 프로젝트를 수행한 핵심 교육과정이다.

한편 NH농협은행은 서울대「빅데이터 분석과정」이외에도 동국대 「블록체인 전문인력 교육과정」,국민대「디지털금융(&AI) 과정」등 디지털금융 분야의 다양한 교육을 운영함으로써, 디지털금융 전문은행으로서의 위상을 확실히 다지고 있다.

주재승 NH농협은행 디지털금융부문 부행장은 “앞으로 데이터는 모든 산업의 기초가 될 과학이고, 데이터 관련 역량은 전 직원이 강화해야 할 필수 능력”이라며 “디지털금융을 선도하는 데이터기반 의사결정 금융회사로 우뚝 설 수 있도록 각자의 자리에서 노력하여 주시기 바라며, 수료를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말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