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코레일, 분당선 전동열차 운행시간 조정

2018-09-12 10:20:28

[로이슈 김주현 기자] 코레일이 내달 2일부터 21일까지 20일간 분당선(왕십리~수원) 전동열차의 운행 시간과 횟수를 일부 조정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조정은 분당선 전철을 청량리역까지 연장 운행하기 위한 왕십리~청량리 간 선로 신설 및 개량공사에 따른 것이다.
코레일은 적정한 운행시간과 횟수를 검토해 올해 말부터 분당선 일부 열차를 청량리역까지 연장 운행할 계획이다.

조정되는 열차 시간표는 분당선 전철역과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간 평일 출퇴근시간 전철이 왕십리~죽전 간 10회, 죽전~수원 간 8회 줄고 운행시간도 조정된다. 주말과 공휴일은 시간만 변경된다.

코레일은 열차 운행 조정에 대한 홈페이지, 역 안내문 등 사전 안내와 함께 안내요원을 집중 배치해 열차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윤양수 코레일 광역철도본부장은 “이용편의를 위한 일시적 조정인 만큼 이용객들의 이해와 협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광역전철 이용고객을 위한 개선사항 발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주현 기자 law2@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