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의료·제약

[MD 칼럼] 울쎄라, 수술 없이 탄력과 주름 잡는 최강자?

2018-09-11 16:44:00

사진=아이디병원 피부과 황종익 원장(피부과 전문의)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아이디병원 피부과 황종익 원장(피부과 전문의)
일교차가 크고 종잡을 수 없는 환절기 날씨는 ‘피부의 최대의 적’이다. 특히 가을은 서늘하게 불어오는 바람으로 인해 피부가 건조해지며 주름을 만든다. 이럴 땐 세안법과 수분크림 사용, 다양한 식습관과 수면 습관을 통해 피부노화를 관리해주 게 좋다.

하지만 이미 자리잡은 주름이 고민이라면 수술 없이도 의학적 시술만으로 탄력과 주름을 해결 할 수 있다. 대표적으로 울쎄라쿼트로, 실리프팅, 레이저가 있다.
울쎄라쿼트로는 고강도 집적 초음파를 이용해 피부 깊숙한 근막층(SMAS)까지 에너지를 도달시켜 콜라겐, 엘라스틴, 히알루론산의 재생을 돕는 초음파리프팅 시술이다. 절개 하지 않고도 강력한 리프팅 효과가 피부 탄력과 잔주름을 개선해, 예민한 눈가나 입가, 목주름에도 탁월하다.

특히 시술 한달 뒤부터 서서히 나타나는 일반 울쎄라에 비해 울쎄라쿼트로는 시술 2주뒤부터 육안으로 개선 효과가 체감되고, 한 번 시술만으로도 1년 이상 지속기간을 가져 타 시술 대비 울쎄라비용 면에서도 만족도가 높다.

울쎄라쿼트로는 초음파 영상 장치를 통해 피부 속 상태를 직접 확인하며 시술하는 초음파리프팅으로, 개인에 맞는 맞춤형 리프팅 시술이 가능하다. 탄력과 주름 정도, 체질, 시술 부위 등에 따라 에너지 조절 및 샷 수 분할, 방향 등을 조정 할 수 있어, 더욱 꼼꼼한 주름개선이 가능하다.

이중턱리프팅, 팔자주름실리프팅으로 불리는 실리프팅은 탄력저하로 처진 얼굴 살과 턱살을 개선한다. 리프팅시술에 주로 사용되는 엘라스티꿈 실이 피부 처짐의 원인인 지방과 근육을 동시에 개선해 늘어진 턱살을 바싹 끌어당겨 올려준다.
엘라스티꿈 실은 천연인대와 같은 탄성력을 보유해 눈밑 처진 피부와 깊은 주름을 안정적으로 견인하고, 돌기 없이도 처진얼굴리프팅이 가능하다. 실의 길이가 약 2배까지 늘어나 어색함 없이 다양한 표정 변화가 가능하며, 효과는 최대 5년까지 지속된다.

레이저는 팔자주름이나 얼굴 지방 등 개선한다. 주로 얼굴선이 매끈하지 못하거나 깊은 주름, 보기 싫은 지방 제거에 시행된다. 특수레이저를 이용해 얼굴에 필요 없는 지방을 녹여 흡수하면서, 콜라겐 재생을 유도해 탄력적인 피부개선을 돕는다. 미세레이저를 이용해 주변 조직에 손상 없이 원하는 부위의 지방만 선택적으로 녹여, 예민한 눈가나 처진볼살리프팅 등 얼굴에 주로 사용된다.

주름 및 탄력 저하 증상은 환경, 생활습관, 체질 등에 따라 개인마다 다르게 나타난다. 이는 증상에 따라 치료법도 달라지기 때문에 시술 전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이 우선시 돼야 한다. 아이디병원에서는 필요에 따라 2가지 이상 시술을 동시에 시행하여 강력한 이중턱리프팅, 처진볼살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다./ 도움말:아이디성형외과 서영태 원장

글: 아이디피부과 황종익 원장(피부과 전문의)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