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종합

경남공동모금 회장 자녀·사위, 나눔 리더에 가입…착한가족 탄생

2018-09-10 21:17:04

(사진 왼쪽부터) 한광모, 한경원, 한지원, 류일서(사위)씨.(사진제고=경남사랑의열매)
(사진 왼쪽부터) 한광모, 한경원, 한지원, 류일서(사위)씨.(사진제고=경남사랑의열매)
[로이슈 전용모 기자]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한철수)는 올해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모금활동의 일환으로 개인 소액기부자 모임인 ‘나눔 리더’ 가입을 통한 기부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으며, 10일 가족 4명이 동시에 ‘나눔 리더’에 가입하며 이웃사랑 실천에 동참했다.

이날 나눔 리더 가입자는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한철수 회장의 자녀 3명(한지원·한경원·한광모)과 한 회장의 사위인 류일서 씨 등 총 4명이다.
특히 한철수 회장과 아내인 최선자 씨는 이미 모금회 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으로, 자녀와 사위가 모두 동참한 이번 기부를 통해 나눔 문화를 선도하는 착한 가족이 탄생됐다는데 그 의미가 크다.

한지원 씨는 “어렸을 적부터 부모님의 꾸준한 나눔 실천을 지켜보면서 나눔에 관심이 많았는데 좋은 기회를 통해 기부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며 “나눔으로 우리 가족이 더 따뜻해지고, 이 따뜻함이 우리 이웃들에게도 전해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철수 회장은 “자녀와 사위가 모두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꺼이 나눔에 동참해 주어 아버지로서도, 모금회 회장으로서도 참 고맙게 생각한다”며 “경남이 현재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 있지만 이럴 때 일수록 서로를 돌아보고 나눔을 통해 서로의 희망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나눔 리더’는 나눔 실천으로 지역사회의 나눔 문화를 선도하는 개인기부자 모임으로 1년 이내에 100만 원 이상을 일시 혹은 약정 기부할 경우 가입할 수 있다. 해당 성금은 관내 저소득가정의 생계비, 의료비 등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