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종합

호산대학교 "지역 청년 일자리 창출사업에 앞장선다"

2018-09-09 15:22:21

(사진=호산대학교)
(사진=호산대학교)
[로이슈 전용모 기자] 호산대학교(총장 박소경)는 최근 경상북도경제진흥원에서 추진하는 경북 청년-기업 매칭 협력사업에 참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북 청년-기업 매칭 협력사업은 경상북도 소재 기업에 취업하고자 하는 구직 희망자를 대상으로 기업 수요에 적합한 맞춤형 인재를 육성하여 장기 재직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업을 말한다.
이번 사업은 기업에서 요구하는 현장실무 맞춤형 인력을 양성함으로써 경북 청년들의 취업기회를 마련하고, 실업률 방지를 위한 재직자 마인드를 높여 일자리 창출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기 위한 것이다.

호산대는 구직희망자들에게 IT계열과 의료융합계열을 중심으로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있으며, 교육훈련과정은 현장중심형 실무교육과 조직적응 역량강화 교육으로 구분하여 진행하고 있다.

김재현 호산대 부총장은 “호산대는 구직을 희망하는 청년들이 취업 후 중도에 퇴사하는 일이 없도록 하기 위해 재직 중에 발행하는 애로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개인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면서 “이 프로그램을 통하여 지역 내 일자리 창출에 실질적으로 보탬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경북 청년-기업 매칭 협력 사업은 호산대를 비롯하여 대구대와 경일대, 재단법인 경북IT융합산업기술원 등이 참여하고 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