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건설·부동산

국토부-LH, 공공주택 설계공모 대전 한마당 개최

2018-09-09 11:51:03

설계공모 대전.(사진=LH)이미지 확대보기
설계공모 대전.(사진=LH)
[로이슈 최영록 기자] 국토부와 LH는 지난 7일 서울 정동 소재 국토발전전시관에서 새로운 공공주택의 나아갈 길 모색을 위한 ‘제1회 대한민국 공공주택 설계공모 대전’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1월 발표한 주거복지로드맵에 담긴 공공주택 이미지 개선 정책의 후속조치로 마련된 행사로 ‘대한민국 공공주택 설계공모전’ 수상작에 대한 시상식과 전시회 개관과 ‘새로운 대한민국 공공주택의 나아갈 길’을 주제로 하는 심포지움 등으로 진행됐다.
설계공모 대전은 ‘공유와 소통’을 주제로 고양지축 신혼희망타운 등 전국 7개 공공주택 사업지를 대상으로 진행했는데 소형 아뜰리에, 대형건축사무소 등 총 240여개 업체가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제출해 새로운 공공주택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날 김현미 국토부장관과 박상우 LH 사장이 시상자로 나서 지구별 수상작(당선작 7점, 입선작 23점)에게는 국가건축정책위원장상, 국토교통부장관상 등을 수여했다.

LH는 일반 국민들에게 새로운 공공주택을 알리기 위해 오는 20일까지 국토발전전시관 1층 기획전시실에서 지구별 수상작 전시회를 갖고 순회전시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어 진행된 심포지움에서는 주제발표 후 ‘새로운 대한민국 공공주택의 나아갈 길’을 주제로 패널과 참석자간의 열띤 토론이 이어졌으며 새로운 공공주택의 중요성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발전방안에 대해 함께 고민했다.
박상우 LH 사장은 “제안된 아이디어가 공공주택의 디자인 개선 및 주거서비스 향상 등 품질개선의 밑거름이 돼 공모전이 새로운 공공주택의 발전을 이끄는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국토부, 관련 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국민 누구나 살고 싶어하는 새로운 공공주택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