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자동차·항공

한국지엠, 부품협력사와 상생 협력 결의

2018-09-07 09:27:25

설명회 가념 촬영.(사진=한국지엠)이미지 확대보기
설명회 가념 촬영.(사진=한국지엠)
[로이슈 최영록 기자] 한국지엠은 지난 6일 부평 본사에서 국내 부품 협력사를 초청해 우수 품질 협력사로 선정된 157개사의 성과를 축하하고 회사의 경영 현황과 사업 목표를 공유하는 ‘협력사 초청 경영현황 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설명회는 스티븐 키퍼 GM 글로벌 구매 부사장, 조니 살다나 GM 해외사업부문 구매 부사장, 카허 카젬 한국지엠 사장, 마르시오 루콘 한국지엠 구매 부사장 등 한국지엠 임직원과 문승 한국지엠 협신회 회장, 협신회 임원진, 부품 협력업체 대표 등 총 3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키퍼 부사장은 “한국지엠의 경영정상화 과정 속에서 협력사들이 보여준 신뢰와 지원에 감사하며 GM의 우수 품질 협력사로 선정된 협력사에 진심으로 축하의 마음을 전한다”며 “GM과 한국지엠이 최고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는 데 협력사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날 설명회에서 카젬 사장은 협력사들의 헌신적인 파트너십에 감사한다는 인사와 함께 협력사들이 쉐보레 고객들의 안전을 위해 최고의 안전성이 확보된 부품을 공급해 줄 것을 강조했다.

문승 한국지엠 협신회 회장은 “GM의 글로벌 역량을 활용해 국내 협력사들에게 새로운 사업 진출 기회를 제공해준 것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GM과 협력사의 동반 성장을 위해 협력사들도 최고의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갖춘 부품을 공급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지엠과 파트너십을 맺고 동반성장을 해온 국내 협력사들은 글로벌 GM 그룹 내에서 양적, 질적으로 꾸준히 성장해왔다. GM의 우수 협력사로 선정된 국내 협력사는 2005년도 5개사에서 2017년 27개사로 늘었고 지난 10년간 미국 다음으로 두 번째로 많은 GM의 ‘올해의 우수 협력사’가 한국에서 배출됐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