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건설·부동산

‘송도 AT센터’ 10월 공급…업무·연구·주거 복합단지로 조성

2018-09-06 23:17:22

송도 AT센터 조감도.(사진=에이티)
송도 AT센터 조감도.(사진=에이티)
[로이슈 최영록 기자] 지역 최대의 자동차 부품산업 클러스터 조성을 목표하는 ‘송도 AT센터’가 오는 10월 공급될 예정이다. 인천시 8대 전략사업 중 하나인 첨단자동차 산업의 일원으로 추진되며 사업 완료시 자동차와 관련된 첨단 업종이 입주 가능하다.

에이티가 시행하는 송도 AT센터는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에 들어서며 연면적 10만8175㎡, 지하 2층~지상 33층, 높이 144m 규모로 지어진다. 용도별로 지식산업센터 176실, 섹션오피스 320실, 오피스텔 471실, 상업시설 84실 등이다.
송도 AT센터 일대는 산학연(산업체·대학교·연구소)이 밀집한 송도국제도시 업무의 중심이다. 이미 주변을 따라 IT(정보통신산업)·BT(바이오산업) 센터가 성공적으로 공급을 마쳤으며 MT(메카트로닉스산업) 센터가 추가로 공급 될 예정이다.

또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디엠바이오 등 대규모 기업체들이 밀집해 있으며 KEM, YG1 등이 연구개발(R&D)을 위한 송도 사옥 조성도 활발해 일부는 준공을 앞두고 있다. 향후 기업체 입주가 완료되면 여의도, 판교테크노밸리처럼 비즈니스의 골든블럭 형성 기대감도 높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도 4차 산업 핵심 기술 육성을 위해 일대 개발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송도 AT센터는 주거 및 비즈니스 환경이 최적인 곳에 위치한다. 인천지하철 1호선 테크노파크역이 가깝고 제2, 3경인고속도로,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이용이 수월하다. 송도국제도시 대표 상권인 현대프리미엄아울렛, 트리플스트리트, 홈플러스 송도점 등도 인근에 자리한다.

분양 관계자는 “송도 AT센터는 비즈니스 골든블록이라 불릴 만큼 지역 경제의 중심 역할을 하는 곳에 들어서는 데다 송도국제도시에 지식산업센터가 4곳에 불과해 희소가치가 높다”고 설명했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