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여기어때, 올해 추석도 ‘마음만으로도 감사합니다’ 캠페인 진행

2018-09-06 09:23:18

[로이슈 편도욱 기자] 종합숙박 앱 서비스 여기어때가 추석을 앞두고 외부인을 대상으로 한 선물 발송을 없애고, 들어오는 선물을 정중하게 거절, 반송하는 여기어때 클린캠페인 ‘마음만으로도 감사합니다’를 2년 연속 진행한다.

최근 회사에 따르면 여기어때는 구성원 부담을 줄이고, 투명한 기업문화를 정립하기 위해 지난해 설부터 이 같은 캠페인을 시행해 왔다. 제휴점을 포함한 모든 업무 파트너에 적용한다. 직원 개인 주소로 받는 외부 선물을 금지하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회사로 선물이 도착할 경우 모두 반송 처리한다. 선물을 교류의 척도로 여기지 않고, 청렴한 기업문화를 세우겠다는 의미다. 사회에 뿌리내린 허례허식을 근절해 효율적인 의사소통 기반을 구축하겠다는 목적도 담았다.
회사 측은 “서로에게 부담되는 명절 선물을 주고, 받기보다, 고마운 이에게 더 많이 연락하고 만나는 분위기를 조성할 것”이라며 “현장의 살아있는 의견에 귀 기울이고, 서비스에 반영하겠다. 인사치레 선물보다 서비스 개선과 숙박, 액티비티 시장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으로 보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여기어때는 투명한 기업 활동을 위해 다양한 제도를 시행 중이다. 호텔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호텔여기어때는 업계 최초로 공사비 전자입찰시스템을 도입, ‘비용 부풀리기’를 방지한다. 또 대표와 임원진이 직원과 함께 경영 전략과 성과를 공유하는 ‘올핸즈미팅’를 격주로 개최하며, 투명한 소통 문화를 정립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