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후지필름, 사진책 토크쇼 ‘북씨 패스포트’ 개최

2018-09-05 09:20:18

[로이슈 편도욱 기자]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는 청담동 X 갤러리에서 진행 중인 사진책 전시회 ‘북씨(BookSee) 2018’의 연계 프로그램으로 ‘북씨 패스포트(BookSee Passport)’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북씨 패스포트(BookSee Passport)’는 후지필름의 사진 도서 전시 ‘북씨 2018’의 연계 프로그램으로, 사진집에 대한 상세한 이해와 심도 깊은 감상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사진집과 잡지를 통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사진가, 디자이너, 편집자, 비평가 등 10명의 전문가가 모인 만큼 사진집에 대한 설명부터 사진집 제작에 관계된 협업 방식과 전문 지식까지 공유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체 프로그램은 큐레이션과 렉처, 토크로 이루어진다. 먼저, ▲북씨 큐레이션은 <Axt> 편집장 백다흠, <유어서울> 편집장 박의령, 소설가 정지돈, 사진비평가 이기원, <보스토크> 편집장 박지수, 그래픽 디자이너 신동혁 등이 270여권의 전시 도서 가운데 각자의 취향과 안목에 따라 책을 고르고, 다양한 시각을 서로 공유하며 함께 책을 보는 시간을 가진다.

이어 ▲북씨 렉처에서는 사진을 다루는 책을 만들 때 필요한 기본기를 배우고 그 이유를 살펴본다. 한국 북 디자인 영역에서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는 북 디자이너 정병규가 강단에 올라, 북 디자인의 이론과 작업적인 측면을 상세히 다룰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북씨 토크에서는 오랜 시간 함께 손을 맞춰 온 사진가 정희승과 그래픽 디자이너 박연주가 강연자로 나서, 전시 카탈로그와 사진책들을 세 가지 소주제로 나누어 설명하고, 이를 통해 사진집이 탄생하는 과정에서 반드시 필요한 디자이너와 작가의 협업 방식을 조망한다.

전시 프로그램은 오는 9월 15일부터 9월 18일까지 4일간 진행되며, 후지필름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모집 인원은 각 프로그램마다 30명이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