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밀양준법지원센터, 검정고시 합격자 장학금 전달식

2018-09-04 18:37:56

(사진제공=밀양준법지원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밀양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밀양준법지원센터(소장 천원기)는 4일 밀양지역연합회 법사랑위원협의회(위원장 강갑중)의 후원을 받아 검정고시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보호관찰 기간 중 검정고시를 우수한 성적으로 합격한 청소년들을 격려하고, 사회적 책임과 의무의 중요성을 심어주기 위해서다.
또 검정고시 시험에 합격한 청소년에게 자신이 사회의 일원이고 모든 일에서 본인 스스로 책임지는 올바른 성인이 될 것을 당부하는 의미도 있다.

이날 명사로 초청된 법무부 법사랑위원 밀양지역연합회 보호관찰위원협의회 강갑중 위원장은 강연에서 청소년기 어려움을 극복하고 꿈을 이룬 사례를 소개하면서 "올해 검정고시 시험에 합격했으니 앞으로도 청소년기의 방황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책임감을 가지고 사회에 중요한 역할들을 해주기를 바란다"며 격려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A양은 "어린 시절 철모르고 저지른 비행이 정말 부끄럽다"면서 "이번에 검정고시 시험에 합격한 만큼 앞으로는 책임 있는 행동을 할 것이다"고 다짐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