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종합

홍영표 “집값 과열 문제, 더욱 강한 규제 도입 검토”

2018-08-28 10:21:53

[로이슈 김주현 기자]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8일 "집값 과열이 진정이 안 될 경우 더욱 강한 규제를 도입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서민과 신혼부부들이 정직한 노동으로 충분히 내 집을 마련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드는 것이 부동산 정책의 목표"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최근 부동산 시장의 움직임은 비정상에 가깝다"며 "주택 공급이 부족해 급등한다고 하지만 서울경기 주택공급 규모가 연간 33만호인 것을 볼 때 주택 공급 부족이 문제는 아니다"라고 못박았다.

이어 "서울에서 집 사면 돈 번다는 투기 심리가 문제"라며 "정부는 투기 심리는 결코 용납하지 않겠다는 의지를 보여줘야 한다. 집값 안정은 서민을 위해 꼭 달성해야 할 목표"라고 강조했다.

홍 원내대표는 정부 예산안 발표에 대해 "과감한 재정확대로 경제 역동성을 살리는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그는 "더욱 많은 일자리를 만들고 민생과 지역경제에 온기를 돌게 만드는 촉매제가 될 것이다"라고 덧붙여 설명했다.
김주현 기자 law2@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