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부산서부준법지원센터, 농촌지원 사회봉사 집행협의체 구성 및 간담회

2018-08-27 18:03:08

(사진제공=부산서부준법지원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부산서부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부산서부준법지원센터는 27일 지원센터 소강당에서 부산, 김해지역 농협중앙회 사회봉사 집행 실무자 5명과 부산서부준법지원센터 3명으로 구성된 집행협의체를 구성하고 ‘2018년 농촌지원 사회봉사 집행협의체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법무부와 농협중앙회는 2010년 4월‘사회봉사 대상자 농촌지원’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부산서부준법지원센터는 올해 4월 개청한 기관으로 농촌지역에 효율적이고, 지속적인 지원을 위해 농협중앙회 부산, 김해지역 농정지원단 및 지역농협으로 구성된 집행협의체를 구성, 본격적으로 농촌 일손 돕기에 나설 예정이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고령화 및 이농으로 인한 인력부족, 농가부채 증가, 농자재 가격인상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는 물론, 장애 및 질병, 사고 및 재난피해, 귀농 및 다문화 가정 등 도움이 절실한 농민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방침도 세웠다.

농협 관계자들은 “농촌지역 인력난이 심각한 수준이다”며 부산서부준법지원센터에 지속적인 인력 지원을 거듭 요청했다.

한편 부산서부준법지원센터는 지역사회 내 도움이 필요한 농촌지역에 매년 연인원 1000명 이상의 사회봉사자를 지원할 예정이며 특히 영세·고령 농가 등을 우선 지원할 계획이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