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지마켓 글로벌샵 페이스북 팬 750만명 돌파

2018-08-24 09:41:05

[로이슈 편도욱 기자]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지마켓 글로벌샵이 전세계 케이팝 인기에 힘입어 공식 페이스북 계정 팔로워 수가 750만명을 돌파했다. 국내 역직구 페이지는 물론 국내 이커머스 사이트가 운영하는 페이스북 페이지 중에서 가장 많은 팔로워 수다.

지마켓 글로벌샵 페이스북 계정의 인기는 해외에서 케이팝 앨범과 굿즈를 구매하려는 팬들이 증가해서다. 지마켓 글로벌샵 팬 중 67%는 동남아시아 국가다. 국가별로 보면 인도네시아가 1위, 그 뒤를 필리핀, 베트남이 잇고 있다.
실제로 지난 8일부터 12일까지 지마켓 글로벌샵 페이스북 계정에서 열린 ‘워너원 썸머패키지’ 출시 이벤트는 5일만에 좋아요 1만5천개를 기록했고 1천300회 넘게 공유됐다. 직전 2주 간 게시물 공유 수와 비교해서도 30배 높은 확산이 이뤄졌다. 전세계적 사랑을 받고 있는 BTS의 경우, 지난 7월 새로운 앨범인 ‘Love Yourself : Answer’의 출시를 알리는 페이스북 게시물에서만 좋아요 약 5천100개, 공유 462회를 기록했다. 워너원 게시글의 경우 대만, 홍콩 팬들의 참여가 가장 높았고 BTS는 필리핀, 베트남에서 가장 많은 참여가 이뤄졌다..

이베이코리아 글로벌사업실 문지영 실장은 “BTS(방탄소년단) 등 K팝이 인기를 끌면서 앨범은 물론 연관된 공식 상품(굿즈)의 글로벌 유통 채널로 지마켓 글로벌샵이 활용되고 있다”며 “지마켓 글로벌샵 공식 페이스북이 케이팝을 비롯한 한국 브랜드의 최대 마케팅 채널 중 하나가 된 만큼 한류 문화 발전과 케이팝 전파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