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종합

홍영표 “특검, 수사 아닌 정치에 몰두… 특검법 위반 책임 묻겠다”

2018-08-14 09:55:23

[로이슈 김주현 기자]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4일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을 수사하고 있는 허익범 특별검사팀과 관련해 "특검의 특검법 위반에 강력 대처하겠다. 엄중한 법적책임을 묻겠다"고 밝혔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특검이 정당한 수사가 아니라 정치에 몰두하고 있어 엄중 경고한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앞서 특검은 송인배 청와대 비서관에 대한 정치자금법 위반 여부를 조사하면서 노무현 전 대통령의 후원자인 고 강금원 창신섬유 회장 소유 골프장에서 수억원을 받은 정황을 포착하고 조사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홍 원내대표는 "송 비서관이 과거 민간기업에서 받은 급여가 정치자금에 해당하는지 확인하겠다는 것"이라며 "이는 위법행위"라고 질타했다.

이어 "특검법 2조상 수사범위는 명백하다. 드루킹의 불법 여론 조작행위와 불법자금"이라며 "송 비서관이 재직한 민간기업은 드루킹과 연관이 없고 수사범위나 대상도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또 그는 "특검은 노골적으로 언론플레이를 하고 있다"면서 "확인안된 피의사실 공표를 일삼고 있는데 이 역시 특검법 위반이다"라고 비난했다.
김주현 기자 law2@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