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종합

전해철 “경제 당대표 선출돼야”… 김진표 지지 선언

2018-08-13 11:02:15

전해철 “경제 당대표 선출돼야”… 김진표 지지 선언
[로이슈 김주현 기자] 전해철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2일 당대표 후보로 김진표 의원을 지지한다고 밝혔다.

전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이번 전대에서 군림하지 않는 민주적 소통 리더십과, 당 혁신의 방향과 실천의지가 명확하고, 체감할 수 있는 경제 정책 등을 실현해 국정 성공을 확실하게 뒷받침할 수 있는 당대표가 선출돼야 한다는 것에 공감대를 형성하게 됐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해찬 의원을 겨냥한 비판 발언을 쏟아내기도 했다.

전 의원은 "야당과의 협치가 집권여당에 절실하다. 국회 협조와 입법 없이는 문재인 정부의 주요 국정과제와 경제성과 실현에 한계가 있다"며 "상대를 적대시해 유발하는 갈등은 어떤 성과도 없고 야당의 존재감을 살려 여당과 문 정부를 공격하는 빌미가 될 뿐이다"라고 지적했다. 이 의원이 야당에 대해 '적폐'라고 비판하고 있는 것을 꼬집은 것.

이어 "이제 새로운 국정질서와 시스템을 만들어나가는 명실상부한 집권여당, 국민 다수의 지지를 받는 정당이 돼야 한다"며 "기존의 핵심 지지층에 안주하지 말고 국정에 성공하는 정당, 민생 살리는 정당, 정치개혁을 실현하는 정당으로 대한민국의 새 질서를 만드는 일을 주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전 의원은 "이번 전당대회를 통해 문 정부 성공을 위해 당이 나아가야 할 방향이 설정되고, 이후 모든 당 구성원이 힘을 모아 이를 실현해 내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주현 기자 law2@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