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건설·부동산

한국감정원 부동산정보 앱, 사용자 맞춤형 기능개편

2018-08-07 23:09:36

한국감정원 부동산정보 앱 화면.(사진=한국감정원)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감정원 부동산정보 앱 화면.(사진=한국감정원)
[로이슈 최영록 기자] 한국감정원은 대국민 서비스인 ‘부동산정보 앱’의 사용자 맞춤형 기능개편을 단행했다.

이번 개편은 대국민 설문조사를 통해 접수된 사용자 의견을 반영한 것으로 최신의 ICT 기술과 디자인 트렌드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추가된 ‘지도로 한 번에 다 보기’ 서비스는 지도상에서 부동산을 검색할 수 있는 프롭테크 기능으로 아파트, 오피스텔, 연립, 다세대 등 모든 부동산을 지도에서 편리하게 한 번에 조회가 가능하다.

또 최신의 ICT 기술인 음성인식 기술을 활용한 ‘음성검색’ 서비스는 사용자가 원하는 부동산정보를 별도의 검색 없이 음성으로 한 번에 찾는 기능이다.

아울러 기존에 복잡했던 메뉴 나열식 디자인을 자주 사용되는 서비스 중심으로 앱 초기화면을 배치해 사용자 편의성을 개선했다.

한국감정원은 앞으로도 앱과 관련된 개편을 계속 진행할 예정이다. ‘부동산정보 앱’의 새로운 네이밍을 위해 명칭공모를 진행하고 사용자 기반의 검색기능 개선 및 상세 서비스 디자인도 개편한다는 계획이다.
김학규 원장은 “한국감정원이 보유하고 있는 부동산 빅데이터를 활용해 앞으로도 수요자 중심에서 맞춤형 부동산 서비스를 발굴하고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