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의료·제약

[MD 칼럼] 재수술과 처진가슴수술 등 종류 다양… 가슴성형 수술 주의점은?

2018-08-07 15:14:21

(사진=아이디병원 성형외과 전문의 양은진 원장)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아이디병원 성형외과 전문의 양은진 원장)
가슴성형수술은 빈약한 가슴에 보형물을 넣어 즉각적으로 볼륨을 채워주는 수술로, 환자의 만족도가 높은 수술이다. 요즘 같이 무더운 여름에는 비키니, 노출 있는 옷 등으로 인해 수술 선호도는 더욱 높아진다.

가슴성형종류에는 보형물 삽입으로 빈약했던 가슴의 볼륨을 채워주는 수술도 있지만, 처진 가슴의 모양을 개선하거나 여러 이유도 다시 수술을 받는 재수술 등 가슴성형종류가 다양하다.
먼저, 가슴성형재수술 원인은 보형물 파손이나 모양 불만족, 구형구축 등 다양하다. 가슴성형재수술은 일반적으로 1차 수술 후 약 6개월~1년 후 수술 여부를 결정한다. 1차 수술 후 6개월~1년 정도의 시간이 지나야 가슴 모양과 조직이 자리잡기 때문인데, 보형물의 파손이나 변형 등 기타 기능적인 문제 발생했을 시에는 증상에 따라 재수술 시기가 앞당겨질 수 있다.

정확한 가슴성형재수술 시기는 가슴 상태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기 때문에 반드시 성형외과 전문의와 원인파악에 대한 상담이 필요하다.

가슴성형재수술에서 가장 중요한 건 피막제거다. 가슴성형 시 보형물을 삽입하면 그 주변으로 피막이 생성되는데, 피막을 완전히 제거하지 않으면 수술 후 또다시 보형물의 촉감이 딱딱해지거나 추후 구형구축의 원인이 된다.

처진가슴성형수술은 일반적인 가슴 확대와 달리 가슴 처짐의 정도, 가슴 조직의 양, 피부의 탄력성 등을 고려해 수술이 이루어진다. 즉 제거해야 하는 가슴 조직 량에 따라 수술법이 결정되는데, 이를 고려하지 않은 채 수술을 진행할 경우 윗가슴에 부자연스러운 볼륨이 생기거나 이중 주름 등으로 인해 재수술 우려가 발생할 수 있다.
처진가슴성형에는 모티바 보형물이 주로 사용된다. 여러 가슴 보형물 중 스무스와 텍스처의 장점만을 결합해서 만든 프리미엄 보형물로, 신축성이 뛰어나 최소한의 절개로 수술이 가능하다. 또한 360도 어느 방향에서나 동일한 두께 및 안장력으로 내구성도 높아 가슴성형수술 후 보형물의 파열과 변형 위험성을 낮출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가슴성형재수술, 처진가슴수술 등 인위적이지 않으면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보형물과 수술법 선택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스러운 가슴 실루엣을 만들기 위해서는 병원 선택 전, 포켓은 출혈 없이 보형물 크기의 120%로 박리하는지, 가슴골 Y라인을 위해 대흉근 안쪽까지 박리하는 지 등 꼼꼼하게 확인해보는 게 현명함을 조언한다.

글:성형외과 전문의 양은진 원장(아이디병원)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