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서울소년분류심사원, 에이즈예방 뮤지컬 관람

2018-07-31 18:28:24

(사진제공=서울소년분류심사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서울소년분류심사원)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서울소년분류심사원(원장 박수환)은 31일 원내 대강당에서 위탁생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에이즈 예방 뮤지컬 ’아유 레디‘ 공연을 관람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공연은 성과 에이즈에 대해 고민하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몸을 소중히 여겨 현명한 판단들을 내릴 수 있도록 지도할 수 있는 기회를 갖고자 ‘한국에이즈퇴치연맹’이 주최하고,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가 후원했다.
‘아 유 레디’는 기존의 주입식 교육의 구성에서 벗어나 라이브 음악과 위탁생들과의 인터뷰, 에이즈 바로알기 OX퀴즈 등으로 꾸며져 학생들과 현장에서 나누는 소통을 이끌어내고 큰 호응을 얻었다.

공연 관람을 마친 한 학생은 “공연을 통해 내가 평소에 알고 있던 에이즈와 성에 대한 정보가 얼마나 잘못된 것인지, 나의 몸을 얼마나 소중히 여기지 못했었는지를 깨달을 수 있었다. 이제는 나의 몸과 마음을 사랑하는 건강한 어른으로 자라나고 싶다”며 소감을 피력했다.

박수환 원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자원들과 적극적으로 연계하여 위탁소년의 올바른 인성함양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들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