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포항준법지원센터, 어르신 한방치료 재능 사회봉사

2018-07-30 13:29:44

어르신 상대 침 치료를 하고 있다.(사진제공=포항준법지원센터)
어르신 상대 침 치료를 하고 있다.(사진제공=포항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포항준법지원센터(소장 이규명)는 7월28~29일 재능 특기 사회봉사 집행의 일환으로 한의사 경력 21년의 사회봉사 대상자를 노인요양시설에 지원해 거주하는 어르신 한방치료 사회봉사활동을 펼쳤다고 30일 밝혔다.

한방 침 치료, 물리치료, 건강관련 상담 등 어르신들의 건강을 살폈다.
이번 특기 사회봉사는 포항시 북구 신광면에 위치한 요양시설 실버힐하우스의 사회봉사 국민공모제 신청을 받아 이뤄졌다.

의료봉사를 받은 수혜자 70대 A씨(여)는 “건강도 좋지 않고 찾아오는 사람도 없어 몸과 마음이 힘들었는데 한방치료를 받고 몸이 한결 좋아진 것 같다. 많은 도움을 줘서 너무 고맙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특기집행에 참여한 사회봉사자 40대 A씨는 “순간의 잘못으로 사회봉사를 하게 됐지만 제가 가진 재능으로 뜻 깊은 봉사를 할 수 있어 보람이 크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규명 소장은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등 다양한 복지 수요 충족을 위한 사회봉사 집행을 더욱 확대하고, 사회봉사 대상자의 재능, 적성을 살린 맞춤형 사회봉사 집행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고 했다.

한편 포항시민 누구든지 봉사자의 손길이 필요할 경우 법무부 포항준법지원센터(054-250-4070)로 연락을 하면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