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부산경찰청, 성범죄 2차피해 예방 민간전문가 초청교육

2018-07-23 09:16:58

성범죄 2차피해 예방 민간전문가 초청교육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부산지방경찰청)이미지 확대보기
성범죄 2차피해 예방 민간전문가 초청교육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부산지방경찰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경찰청은 성폭력 피해자 감정 이해 등 수사관들의 성인지 향상을 위해 7월 4〜20일 간 300여명의 부산경찰청 및 여성청소년 관련 수사관‧사이버수사관 등을 대상으로 성폭력 관련 민간전문가들을 초청해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여성폭력 대응체계 강화를 위해서는 경찰관들의 성인지 제고가 중요하고, 성폭력 수사 시 관련 단체들과 사례 관련 의견 교환이 필요하며 소규모의 토론방식 교육이 유익하다는 전문가의 제언에 따라 이뤄졌다.
기존의 내부교육에서 벗어나 성폭력 상담지원 변호사, 한국사이버성폭력대응센터, 성폭력상담소, 여성의 전화 등 성폭력 관련 민간전문가를 초청, 각 교육마다 30여명 내외의 수사관들만 모아 소규모로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성인지감수성 제고 및 수사과정에서의 2차 피해예방, 디지털 성범죄 현황 및 제도 등에 대해 함께 토론하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2차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성폭력범죄의 특성 이해 및 사건해결을 위한 적극적인 태도가 필요하다는 점에서 민간전문가와 수사관 모두 공감대를 형성했다.

교육에 참여한 여성청소년 및 사이버 수사관들은 “민간전문가 시각에서 바라보는 수사관의 자세와 입장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고, 앞으로도 성폭력 사건을 처리함에 있어 피해자들에게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정성을 다하겠다”고 입을 모았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