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밀양준법지원센터, 노인요양시설서 의료봉사활동

2018-07-17 21:55:53

사회봉사대상자(한의사)가 어르신들에 침을 놓고 있다.(사진제공=밀양준법지원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사회봉사대상자(한의사)가 어르신들에 침을 놓고 있다.(사진제공=밀양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창원보호관찰소 밀양지소(밀양준법지원센터· 지소장 천원기)는 17일 밀양시 2곳의 노인요양시설을 찾아가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의 일환인 ‘의료봉사활동’을 벌였다고 밝혔다.

국민공모제를 통한 이번 봉사활동은 법원으로부터 사회봉사를 선고받은 대상자들의 특기와 적성을 살린 프로그램으로 이뤄졌다.
이를 위해 사회봉사대상자들을 상대로 면밀한 검토와 면담을 거친 후대상자의 동의를 얻었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석한 사회봉사대상자(한의사) A씨는 “나의 의료 기술로 어르신들의 건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 기쁘고 어르신들이 고마워하는 모습을 보면서 보람을 느꼈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천원기 소장은 “앞으로도 사회봉사명령 대상자가 가지고 있는 재능을 활용해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