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종합

김부겸 “민주당 당대표 출마 안 한다”

2018-07-17 14:28:57

[로이슈 김주현 기자]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이 17일 더불어민주당 당대표에 출마하지 않겠다고 선언했다.

김 장관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저는 8.25전당대회에 출마하지 않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불출마 이유를 밝히며 "개각과 저의 출마 여부가 연동돼 버렸고, 저로 인해 혼선과 억측이 야기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 장관은 "개각과 입후보가 연일 소문만 무성한 채 지체되는 것도 저로선 여간 송구스러운 일이 아니다"라며 "인사권자인 대통령님께 폐를 끼치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어 "제가 먼저 불출마를 밝혀 대통령께 드린 부담을 스스로 결자해지 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또 김 장관은 "등록 마감이 임박한 지금까지도 후보들의 출진 여부가 불투명하다"며 "후보로 거론돼 온 제 탓이 적지 않다. 제가 먼저 결론 내리는 것이 책임 있는 자세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장관으로서는 직에 머무는 날까지 그 책임을 다하겠다"며 "한 시도 긴장을 풀지 않겠다. 업무에 빈틈이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주현 기자 law2@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