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자동차·항공

제주항공, 어린이 고객들 위해 인기캐릭터 및 다양한 체험교육 선보여

2018-07-11 22:35:22

(사진=제주항공)
(사진=제주항공)
[로이슈 임한희 기자] 제주항공(대표이사 이석주)이 여름철 가족휴가 시즌을 앞두고 미래고객인 어린이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다양한 행보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어린이 고객에게 친숙한 항공사의 이미지를 심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

제주항공은 최근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높은 ‘핑크퐁’ 캐릭터를 만든 스마트스터디와 협약을 체결하고 지난 6월 항공기 동체에 핑크퐁 캐릭터를 래핑한 데 이어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실시한다.
먼저 어린이 탑승비중이 높은 인천발 괌과 사이판 노선에서 오는 8월31일까지 핑크퐁이 그려진 탑승권을 발권해준다. 그리고 비행기에 탑승할 때는 핑크퐁 엽서에 기념도장을 찍어준다.

핑크퐁 이미지가 래핑되어 있는 항공기에서는 객실승무원이 일부 기내서비스를 할 때 핑크퐁 캐릭터를 넣어 특별제작된 앞치마를 착용한다. 이르면 이달 말 어린이용 핑크퐁 기내식도 선보일 계획이다.

제주항공의 어린이 고객을 향한 활동은 이 밖에도 지난 2014년부터 객실승무원들이 매달 전국의 초등학교와 청소년 시설을 찾아 진로교육을 겸한 항공안전체험교실을 진행, 항공업무에 대한 이해도와 항공안전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있다. 제주항공 항공안전 체험교실에는 최근까지 총 3만5800여명의 어린이가 교육을 받았다.

또 지난해 처음 시작된 ‘하늘길 그림 그리기’ 대회는 가족휴가가 집중되는 성수기 기간에 해외여행을 떠나는 기내에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공식 미술대회를 연다. 여행을 떠나는 어린이의 설렘을 기내에서 도화지에 담아내는 하늘길 그림 그리기 대회는 전세계에서 유일한 것으로 추정되며, 참여한 어린이는 물론 부모들에게 특히 좋은 반응을 얻어 올 여름에도 진행할 계획이다.

임한희 기자 newyork29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