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금융

6월 신용카드 인기 1위는 ‘우리카드 위비온카드’

2018-07-11 08:57:00

6월 신용카드 인기 1위는 ‘우리카드 위비온카드’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핀테크 전문기업 레이니스트(대표 김태훈)가 운영하는 통합 온라인 자산관리 서비스 뱅크샐러드는 6월 한 달 간 서비스 이용자들에게 가장 큰 인기를 얻은 카드, 예금, 적금 각 부문별 금융상품 1위를 공개한다고 11일 밝혔다.

먼저, 신용카드 1위는 우리카드의 위비온카드로 해외가맹점에서도 3%의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어 해외휴가를 앞둔 여행객 또는 직구족들 사이에 인기를 끈 것으로 보인다. 2위는 수협은행의 Real?Real!카드, 3위는 삼성카드 taptap O, 4위는 현대카드 ZERO(할인형), 5위는 신한 Hi-point 카드가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체크카드분야 1위에는 신한 S20 체크카드가 이름을 올렸다. 이 카드는 서점, 외국어학원, 어학시험 응시료, 대중교통 등 다양한 곳에서 폭 넓은 할인 혜택을 제공해 새내기 대학생들이 입문하기 좋은 카드로 알려져있다. 2위는 신한 S20 Pink 체크카드, 3위는 카카오페이 신한 체크카드, 4위는 배달의민족 우리체크 카드, 5위는 신한카드 S-Line 체크카드가 차지했다.

이 밖에 선불형 충전카드인 코나카드가 체크카드 1위보다 높은 클릭 수를 기록하며 떠오르는 신흥 카드로 주목받기도 했다.

예금 부문의 경우 제1금융권 1위는 KEB하나은행의 리틀빅 정기예금으로 분석됐다. 2위는 전북은행의 스마트정기예금, 3위는 씨티은행 프리스타일예금, 4위 전북은행 시장금리부 정기예금, 5위는 카카오뱅크 정기예금 순으로 나왔다. 제2금융권 예금 1위는 솔브레인저축은행의 정기예금(단리), 2위 유안타저축은행 정기예금(복리), 3위 더블저축은행 정기예금(단리), 4위 유진저축은행 e정기예금(복리), 5위는 KB저축은행의 정기예금(복리)로 집계됐다.

적금에서는 제1금융권 1위에 국민은행 KB리브와 함께 매일매일적금, 2위 IBK기업은행의 IBK평생든든자유적금, 3위 대구은행 e-U(이유적금), 4위 카카오뱅크 자유적금, 5위에 부산은행 장학적금이 올랐다. 제2금융권 적금 1위는 웰컴저축은행 WELCOME 잔돈모아올림적금, 2위 한국투자저축은행 정기적금, 3위 NH저축은행 정기적금, 4위는 키움저축은행 e-plus 정기적금, 5위에는 금화저축은행 자유적립예금이 선정되어, 전반적으로 1,2 금융권을 통틀어 소액을 정기적으로 저금하는 상품들이 상위권을 차지하는 모습을 보였다.
레이니스트 김태훈 대표는 “뱅크샐러드를 이용하면 나에게 가장 많은 혜택을 주는 금융상품을 클릭 몇 번으로 찾아볼 수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소비패턴을 1:1 맞춤 분석함으로써 최적의 자산관리 조언을 제공할 수 있도록 뱅크샐러드 고유의 기술적 기반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