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경남경찰청, 전국 첫 의무경찰 E-스포츠대회 개최

2018-07-10 18:14:02

(사진제공=경남지방경찰청)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경남지방경찰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경남지방경찰청(청장 이용표)은 10일 전국 첫 의무경찰 사기진작을 위한 E-스포츠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창원 상남동 한 PC방을 대여해 개최한 이번 대회는 경남경찰청에서 시행중인 의무경찰 사기진작 및 인권향상을 위한 ‘소확행’ 시행 계획의 일환으로 도내 23개 경찰서와 8개 상설부대에서 예선을 거쳐 84명의 의무경찰이 참가해 리그오브레전드, 스타크래프트 등 2개 종목에서 실력을 겨뤘다.
리그로으브레전드 종목은 기동5중대가 우승을 거머줬고 2위는 1중대, 3위는 2중대가 차지했다.

스타크래프트 종목은 기동 2중대가 우승을 차지했고 2위는 502의경대, 3위는 3중대가 그 뒤를 이었다.

각 종목 우승팀에게는 2박3일 특별외박, 준우승팀에게는 1박2일 특별외박, 3위팀은 특별외출 등의 포상이 주어진다.

대회에 참가한 최치우(21) 수경은 “평소 체육대회만 하다가 게임방에서 선·후임들과 뭉쳐서 평소 즐겨하던 게임을 하다보니 더 친해진 것 같고, 편하게 웃고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행사를 주최한 경비교통과장 하임수 총경은 “실종사건 수색 등 고된 민생치안업무를 위해 맡은 바 소임을 다하고 있는 대원들이 서로 화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아 만족스럽다”고 전했다.

경남지방경찰청은 ‘의무경찰 E-스포츠 대회’를 올해 전국 최초로 기획하면서 대원들의 사기진작 차원에서 매년 개최 할 방침이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