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남도문화재단, ‘2018 전국청년작가 미술공모전’ 시상식 개최

김유정 작가 대상 수상…수상작들, 인사동 갤러리 인사아트에 전시

2018-07-06 10:44:07

앞줄 오른쪽부터 김미진 심사위원장(홍익대 미술대학원 교수), 태성문화재단 우현희 이사장, 호반건설 김상열 회장, 남도문화재단 손대정 이사, 남도문화재단 조승현 이사, 대상 수상자 김유정 작가.(사진=남도문화재단)이미지 확대보기
앞줄 오른쪽부터 김미진 심사위원장(홍익대 미술대학원 교수), 태성문화재단 우현희 이사장, 호반건설 김상열 회장, 남도문화재단 손대정 이사, 남도문화재단 조승현 이사, 대상 수상자 김유정 작가.(사진=남도문화재단)
[로이슈 최영록 기자] 남도문화재단은 지난 4일 서울 인사동 갤러리 인사아트 본전시장에서 ‘2018 전국청년작가 미술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수상자, 김미진 심사위원장(홍익대 미술대학원 교수), 김상열 호반건설 회장, 우현희 태성문화재단 이사장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미술공모전은 지난 2월부터 한 달여간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를 받았고 총 250명의 작가들이 응모해 높은 관심을 얻었다. 1, 2차에 걸쳐 엄정한 심사를 진행했고 그 결과 최종 7명의 작가를 수상자로 선정했다.

최고 영예인 대상은 김유정 작가가 수상했다. 김유정 작가의 작품 ‘온기-생존기제’는 석회벽을 덧칠한 후 스크래치를 가하는 ‘프레스코 기법’으로 치유를 갈망하는 현대인의 삶을 은유적으로 표현해 호평을 받았다.

김유정 작가는 “의미있는 청년작가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해 기쁘고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활발한 창작 활동을 통해서 좋은 작품으로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공모전 수상자에게는 대상 3000만원, 우수상 1000만원, 선정작가상 각 200만원 등 총 5000만원의 상금을 전달했다. 우수상에는 이정기 작가, 선정작가상에는 양나희, 임도훈, 장영애, 하태범, 황경현 작가가 각각 선정됐다.
이와 함께 서울 인사동 갤러리 인사아트 본전시장에서는 오는 9일까지 ‘오늘이 내일에게_삶의 현장과 기억에 대한 이야기’로 청년작가들의 출품작, 대표작품 등이 전시된다.

남도문화재단 관계자는 “청년작가 미술공모전에 뜨거운 관심과 응모를 해주신 청년작가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공모전뿐 아니라 작가 컨설팅, 전시회 지원 등 청년작가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도문화재단은 문화예술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2013년 설립됐다. 전국청년작가 미술공모전을 비롯해 문화예술 지원사업, 예술인재 육성, 전시 활동 등 양질의 문화예술 확장에 노력하고 있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