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천재교육 해법에듀-HSK한국사무국, 중국어능력시험 MOU 체결

2018-07-06 10:17:50

천재교육 해법에듀-HSK한국사무국, 중국어능력시험 MOU 체결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김주현 기자] 천재교육(회장 최정민) 계열사 해법에듀(대표이사 홍인국)는 지난달 21일 금천구 가산동 소재 해법에듀 본사에서 HSK한국사무국과 HSK중국어능력시험 취득에 관한 업무제휴를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해법에듀 해법중국어와 HSK한국사무국의 업무 협약을 통해 해법중국어 회원들은 오는 8월 18일 HSK시험부터 PBT(지필시험), iBT(온라인시험)에서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됐다.
해법중국어는 천재교육에서 운영하는 중국어 교육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2009년 론칭하여 현재까지 전국 26개 지사와 1200호의 가맹점, 1만여 명의 회원을 보유하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해법중국어는 본사와 지사의 밀착 관리 교육을 통해 가맹부터 운영, 상담, 관리, 중국어학습 코칭 등 가맹점 운영에 필요한 내용을 폭넓게 제공하고 있으며, 1:1 수준별ㆍ상황 별 맞춤학습을 통해 학습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학습 시스템을 갖췄다.

해법중국어와 업무 협약을 체결한 HSK한국사무국은 1993년 한∙중 양국교육협정 및 중국교육부령에 의거하여 중국국가한판 위탁과 주한중국대사관 교육처의 후원으로 설립된 이래 한국 내 중국어 시험을 실시하고 있는 대표 시행기구다. HSK∙HSKK 지필 및 IBT, CTCSOL 필기∙면접 시험접수 및 시행, 성적표 발송 및 진위 확인 등 행정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한국 내 중국어 관련학과 교수 중심으로 구성된 '한어고시회 HSK실시위원'과 협력하여 서울ㆍ대전ㆍ대구ㆍ부산 등 국내 전역에서 시험을 실시∙관리하고 있다.

해법에듀 곽영희 중국어 사업단장은 “세계적으로 중국의 경제 위상이 높아지면서 자녀의 중국어 교육을 중시하는 학부모들이 늘어나고 있고, 취업ㆍ승진ㆍ자기계발 등을 목적으로 중국어 공부의 필요성을 느끼는 대학생 및 성인들이 증가하면서 중국어 교육시장이 급성장 하고 있다”며 “이번 HSK한국사무국과의 업무 제휴를 통해 HSK 중국어능력시험에 응시하는 해법중국어 회원들이 보다 높은 편의성을 제공받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데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김주현 기자 law2@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