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종합

에어부산, 전사적 규모 안전대회의 실시

항공기 안전운항 확보

2018-07-04 22:13:25

안전대회의를 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에어부산)이미지 확대보기
안전대회의를 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에어부산)
[로이슈 전용모 기자] 에어부산(사장 한태근)은 4일 본사(부산시 강서구)에서 전 직원의 안전 의식 고취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전 부문의 안전 대책을 토의하는 안전대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에어부산의 안전대회의는 지난 2014년부터 매년 한 차례씩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해오고 있다.
에어부산은 여름철 계절 특성인 무더위, 집중 호우 및 태풍 등에 의한 안전 저해요인을 사전에 발굴·해소하고, 항공기 안전운항 확보 및 사고 예방을 위해 매년 하계에 안전대회의를 실시하고 있다.

임직원 200명을 대상으로 안전훈련 체험, 안전 회의, 안전 특강으로 진행됐다.

안전훈련체험은 에어부산 사옥 내 자체 훈련시설을 활용한 CPR(심폐소생술) 실습, 비상탈출 교육 및 체험으로 이뤄졌다.

안전 회의는 운항, 캐빈, 정비, 공항 등 전 부문의 하계 안전대책, 각종 안전사례 및 지상 안전사고 예방활동 등에 대한 발표와 토의로 진행되며, 전문가를 초청해 건전한 안전 문화 정착과 사고 예방에 관한 안전 특강 시간도 가졌다.
한태근 사장은 "안전사고는 규정을 지키지 않을 경우 언제라도 발생할 수 있어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며 "이번 회의나 모의사고대응훈련과 같이 전사적 안전 의식 공유의 장을 정기적으로 마련해 안전하고 편안하게 손님들을 모시겠다"고 전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