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엘솔컴퍼니 ‘블록체인금융협회’ 발대식 개최

2018-06-29 11:22:49

[로이슈 편도욱 기자] 스타트업 컴퍼니빌더 기업인 엘솔컴퍼니가 '블록체인금융협회'를 설립하고 공식 출범을 알리는 발대식을 28일 오후 엘솔컴퍼니 본사에서 개최했다.

'블록체인금융협회'는 블록체인 관련 규제 및 정책 수립, 다양한 블록체인 관련 기관 및 전문가를 연결하는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인재를 양성하게 된다. 이에 따라 업계에서는 블록체인 산업의 허브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블록체인금융협회’는 엘솔컴퍼니의 스타트업 얼라이언스 플랫폼을 활용하여 블록체인에 대해 분야별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시장에 안전하게 정착시키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특히 스타트업들의 은행 관련 규제를 혁신시키고, 블록체인 관련 인력 연결을 위한 인재 풀 개발, 블록체인 관련 포럼 개최 및 정보 공유와 지원이 협회의 중요한 역할이다.

최준호 협회장은 "’블록체인금융협회’의 집단 지성과 경험이 다양한 문제의 해결책을 제시해 줄 수 있다”며 "기관의 솔루션은 블록체인을 기본으로 스타트업이 가장 골머리를 썩히고 있는 마케팅에서부터 개발과 유통, IR, 해외진출까지 분야별로 제공되어, 혼자만 하던 생각을 기관의 도움 및 기술을 통해 실현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블록체인금융협회' 주요 임원 중에는 업계에서 활약하고 있는 ATFS LAB Limited의 David Kim등이 있으며, 28일 발대식 이후 올해 하반기에는 '블록체인금융협회 컨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이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