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종합

민주당 “김종필 전 총리, 한국 현대사 자체로 그 기억”

2018-06-23 14:43:51

[로이슈 김주현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23일 김종필 전 국무총리의 별세에 대해 "국민과 함께 애도한다"고 밝혔다.

이날 박범계 수석대변인은 김 전 총리에 대해 "우리 역사에 큰 발자취를 남긴 김 전 총리의 별세를 국민과 함께 애도하며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빈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수석대변인은 "5.16군사 쿠데타, 한일 국교정상화, 9선의 국회의원, 두 차례의 국무총리, 신군부에 의한 권력형 부정축재자 낙인, 자민련 창당, 삼김시대 등 고인의 삶은 말 그대로 명암이 교차했다"면서 "한국 현대사를 풍미했다 할만하다"고 평가했다.

그는 "가히 한국 현대사를 풍미했다 할만하다"며 "고인의 별세로 이제 공식적으로 삼김시대가 종언을 고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박 수석대변인은 "고인의 정치 역경에 대한 진정한 평가는 살아가는 후세한테 미뤄 두더라도, 고인은 한국 현대사 그 자체로 기억될 것"이라며 "다시 한 번 국민과 함께 고인의 운명을 애도한다"고 전했다.
한편, 김 전 국무총리는 이날 오전 8시15분 서울 중구 신당동 자택에서 숙환으로 별세했다. 향년 92세다.

빈소는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다. 장지는 국립묘지가 아닌 부인인 고 박영옥 여사가 묻혀있는 충남 부여 가족묘에 안장될 예정이다.

김주현 기자 law2@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