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민선7기 김철훈 영도구청장 당선자 인수위 본격 가동

2018-06-23 12:01:39

업무미팅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영도구청)이미지 확대보기
업무미팅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영도구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민선7기 김철훈 영도구청장 당선자 인수위원회는 지난 18일부터 영도구청사 입구 부산은행 2층에 인수위 사무실을 설치, 위촉장을 수여하고 본격적인 인수 업무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인수위 위원장으로는 이행봉 부산대학교 교수가 선임됐다. 일자리경제분과 위원회 등 6개 분과에 분야별로 대학교수, 변호사, 전직 공무원 등 전문가로 꾸려졌다.
아울러 구민소통위원회와 자문위원 기구를 설치, 인수위원회 활동을 보조하고 있다.

인수위원회는 각 분과별 활동사항을 공유해 구정현안을 정확히 파악하고 구민초청 세미나, 공청회를 통한 인수위 백서를 발간하는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특히 구정방향을 새롭게 정하고 민선7기 구정의 로드맵과 당선자 공약사항 실천계획 수립에 중점을 두고 ‘구민중심행정, 구민행복행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를 위해 매일 오전 10시에 당선자, 인수위원, 구청 간부와 업무미팅을 갖는 등 의욕적으로 인수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한편 김 당선자의 취임식은 7월 2일 오전 10시 영도구청 대강당에서 지역주민 및 각계각층 초청인사와 함께 개최되며 당선자가 식장에서 직접 주민을 맞이할 예정이다. 취임 후 첫 오찬도 지역복지관을 찾아 배식봉사 활동을 겸한 점심식사를 하기로 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