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사건사고

하와이섬 화산 용암, 심상치 않다....지금도 쉬지않고 나오는 '상상초월 양'

2018-06-22 13:24:02

하와이섬 화산 용암, 심상치 않다....지금도 쉬지않고 나오는 '상상초월 양'
[로이슈 김가희 기자] 하와이섬 화산 용암이 여전히 심상치 않은 조짐을 지속하고 있어 현지의 불안감은 가중되고 있다.

22일 AP통신 등에 따르면 하와이섬 내 화산 용암 분출이 두달 이상 지속되면서 그 양이 상상을 초월할 수준이라는 보도를 내놨다.
특히 하와이섬 화산 용암의 양은 체육규격에 맞는 체육관 수십만 개를 덮을 정도의 양이 배출된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문제는 현재에도 하와이섬 화산 용암이 계속적으로 나오고 있어 현지인들이 노심초사 하는 분위기다.

여기에 현재 섬 주변에는 수십차례 지진까지 겹치면서 요동치고 있어 더욱 불안은 커진다.
더불어 세계적인 휴양지인 만큼 휴양객들에게 적잖은 영향을 줄 것으로도 보인다. 때문에 이번 상황에 따라 이미 예약을 한 사람들의 이탈도 적잖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미국의 50개 주 가운데 가장 남쪽에 위치한 제도는 니하우, 카우아이, 오아후, 몰로카이, 라나이, 마우이, 카호올라웨 등으로 이뤄져 있다. (이미지출처 : 와이티엔 보도화면 캡쳐)

김가희 기자 no@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