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변호사·법무사

서울변회-한국중재학회, 중재전문가 양성 위한 공동 심포지엄 개최

2018-06-22 10:18:30

서울변회-한국중재학회, 중재전문가 양성 위한 공동 심포지엄 개최
[로이슈 김주현 기자] 서울지방변호사회(회장 이찬희)는 한국중재학회(회장 김용길)와 공동으로 22일 오후 2시부터 서초구 변호사회관 1층 회의실에서 '중재연수원 및 대한상사중재원 국제중재센터 출범에 따른 중재전문가 양성 및 중재산업 발전방안'에 관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서상윤 서울변회 제2국제이사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날 심포지엄에는 서울지방변호사회 회원뿐만 아니라 한국중재학회, 대한상사중재원, 대한중재인협회, 국제중재실무회 등 국내외 석학 및 전문가들이 참석할 예정이며 중재산업 발전방안에 대하여 4개의 주제로 발표와 토론을 한다.
이날 서울변회는 한국중재학회, 대한상사중재원, 대한중재인협회, 국제중재실무회와 공동으로 중재전문가 양성 및 중재산업 발전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서울지방변호사회의 중재연수원 개소 및 대한상사중재원의 국제중재센터 개소에 맞춰 국내 주요 중재 관련 기관 및 단체들이 국내 중재산업 발전을 위한 협력 증진에 이바지하기 위한 것이다.

각 기관과 단체는 중재의 수행을 위한 제반 업무의 협력과 관련 정보 및 자료의 제공, 중재인 육성 등 중재산업 발전 및 문화의 정착에 기여하기 위한 프로그램 진행, 각 기관 소속 회원 내지 직원 등을 상대로 한 홍보 등에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대한상사중재원 통계자료에 따르면 2016년도 중재사건은 분쟁금액 기준으로 약 1조 8724억원으로서 전년(8318억원) 대비 무려 225%나 늘어나 불황에 허덕이는 국내 법률시장에서도 급성장하고 있는 단비와 같은 존재로 주목을 받고 있다.

한편, 서울변회는 지난 12일 중재연수원을 개소하고 약 60여 명의 변호사들을 대상으로 중재심리절차 및 중재판정 사례 등에 대해 전문 교육을 진행 중이다.

김주현 기자 law2@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