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변호사·법무사

로앤비-변협, 청년변호사 지원 위한 MOU

2018-06-20 10:39:11

사진=로앤비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로앤비 제공
[로이슈 김주현 기자] 법률 솔루션 부문 선도기업인 톰슨로이터 로앤비(대표 방영선, 이하 로앤비)가 19일 대한변호사협회(협회장 김현)와 청년변호사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로앤비 방영선 대표와 대한변호사협회 김현 협회장은 서울 중구에 위치한 로앤비 본사에서 업무협약식을 갖고, 지원이 필요한 청년변호사들을 대상으로 4억 3천만원 상당의 유료 법률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로앤비는 약 500명의 청년변호사들에게 국내 최대 규모의 온라인 법률 정보 사이트인 ‘로앤비’를 1년 간 90% 할인된 비용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자는 변호사 개업 5년차 이하의 변협 회원 변호사 500명으로, 현재 로앤비 유료 계정을 사용하지 않아야 한다. 자세한 지원 조건과 신청 기간은 7월 중 변협과 로앤비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변협 김현 협회장은 “협회는 최근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변호사 지원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사업이 청년변호사들이 양질의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톰슨로이터 로앤비 방영선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청년변호사들이 질 높은 법률 정보를 활용해 보다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대한변호사협회와의 긴밀한 협력을 기반으로 법조인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진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로앤비는 20만 건 이상의 판례와 12만 건 이상의 법령을 비롯해 각종 문헌, 서식, 법조인명록, 법률뉴스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온라인 법률 정보 서비스다.
김주현 기자 law2@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