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종합

추미애 “선거 승리 자만 않겠다… 평화·민생정책 추진 가속”

2018-06-20 10:05:26

추미대 더불어민주당 대표
추미대 더불어민주당 대표
[로이슈 김주현 기자]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0일 "민주당은 선거 결과에 도취되거나 자만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추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고위 당정청 회의에서 "이번 지방선거의 민심은 제대로 일하라는 주문이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오로지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위해 든든한 지방정부에 박차를 가하는 것이 주어진 책무"라며 "스스로 경계심을 절대 늦추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국민의 결정과 선택이 현명했다는 것을 증명하도록 집권여당의 몫을 다하겠다"면서 "이 자리가 평화와 민생 경제를 도약시키기 위해 당정청이 심기일전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또 추 대표는 "이번 선거에서 평화가 경제이고 민생이라고 호소했던 만큼 역사적인 평화의 발자취로 코리안 디스카운트를 해소하고 한반도 신경제지도를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한반도 비핵화와 남북관계의 실질적 발전에 박차를 가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신성장 동력을 이끌어내고 국회 정상화를 통해 평화와 경제를 뒷받침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이산가족 문제를 해결해 분단의 고통을 끝내고 의미 있는 성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주현 기자 law2@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