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포항준법지원센터, 지체장애인 국민공모제 사회봉사

2018-06-18 19:25:02

사회봉사명령 대상자들이 해수욕장 텐트설치를 하고 있다.(사진제공=포항준법지원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사회봉사명령 대상자들이 해수욕장 텐트설치를 하고 있다.(사진제공=포항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포항준법지원센터(소장 이규명)는 지난 15일 포항시 남구 거주 지체장애인 60대 A씨의 국민공모제 신청을 받아 사회봉사자 9명을 지원, 해수욕장 텐트 설치와 집안 청소 사회봉사 활동을 펼쳤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사회봉사는 신체장애로 인해 생계가 어려운 처지의 A씨가 여름철 동해안 해수욕장을 찾는 피서객 텐트 대여로 생계를 유지해야 하는 어려운 사정을 호소하는 국민공모제 신청을 받아 심사결과 사회봉사 대상자를 지원했다.
A씨는“건강이 좋지 못해 일정한 소득이 없어 어려운 형편에서 생활하고 있는데 3년 전부터 포항준법지원센터에서 이렇게 도움을 주어 큰 힘이 된다”면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포항준법지원센터는 농어촌 지역, 소외계층, 지역사회 지원 분야 등 국민공모제 신청을 받아 적합성을 심사, 2018년 상반기 사회봉사자 150여명을 지원해 왔다.

이규명 소장은 “다문화, 장애인 가정과 사고·범죄 등 각종 피해 농가에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주민친화형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를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계획이다”고 했다.

한편,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국민들은 누구나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 홈페이지와 법무부 포항준법지원센터로 연락하거나 신청하면 사회봉사 국민공모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