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증권

신한금융투자 ‘해외주식 통합증거금’ 서비스 시행

2018-06-18 13:32:25

신한금융투자가 출시하는 '해외주식 통합증거금' 서비스 안내 이미지. (사진=신한금융투자)이미지 확대보기
신한금융투자가 출시하는 '해외주식 통합증거금' 서비스 안내 이미지. (사진=신한금융투자)
[로이슈 심준보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환전을 하지 않고 해외주식을 매수할 수 있는 ‘해외주식 통합증거금’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신한금투에 따르면 ‘해외주식 통합증거금’ 서비스는 별도의 환전 없이 보유 중인 원화와 외화(USD, JPY, HKD) 뿐 아니라, 당일 매도한 국내주식 자금으로 해외주식을 매수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기존에는 해외주식 매수 시 해당 외화를 환전하고 그 금액만큼 매수 주문이 가능했다. 그러나 신한금융투자의 ‘해외주식 통합증거금’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원화 주문가능 금액과 외화(USD, JPY, HKD)의 인출가능 금액까지 통합해 해외주식 매수를 위한 증거금으로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환전 없이 바로 주문이 가능하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이후 해당 통화로의 환전은 매매일 다음 영업일에 자동으로 이루어지는 것으로 알려졌다.

‘해외주식 통합증거금’ 서비스는 신한아이 HTS, 모바일 자산관리 앱인 ‘신한아이 알파’,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 등 온라인 채널 또는 가까운 신한금융투자 지점에서 서비스 신청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신한금융투자 24시간 나이트데스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신한금융투자 윤병민 GBK사업부장은 “신한금융투자는 투자자들이 쉽게 해외 주식을 매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와 분석자료를 제공하고 있다”라며 “이번 ‘해외주식 통합증거금’ 서비스를 통해 투자자들의 글로벌 포트폴리오 구성이 더욱 편리해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심준보 기자 sjb@r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