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증권

NH투자증권, 얼터너티브-블럭딜랩 판매

2018-06-18 09:30:33

NH투자증권이 모집하는 '얼터너티브=블럭딜랩' 안내 이미지. (사진=NH투자증권)이미지 확대보기
NH투자증권이 모집하는 '얼터너티브=블럭딜랩' 안내 이미지. (사진=NH투자증권)
[로이슈 심준보 기자]
NH투자증권이 22일까지 국내 블록딜(block deal, 대량매매) 주식에 투자하는 ‘얼터너티브-블럭딜랩’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NH투자증권에 따르면 ‘블록딜’이란 주식시장에서 대량의 지분을 매각할 경우 물량부담에 대한 급격한 가격변동을 줄이기 위해 시장가격에 영향을 주지 않고 주식을 사거나 팔 수 있도록 하는 제도다.

얼터너티브-블럭딜랩은 블록딜 매매에 투자하는 증권사 최초 Wrap상품으로, NH투자증권 Wrap운용부에서 얼터너티브 투자자문의 자문을 받아 운용해 개인투자자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이 상품의 운용을 담당하는 NH투자증권 Wrap운용부는 얼터너티브 투자자문의 자문을 바탕으로 자사주, 최대주주, 임직원, 주식대량보유자 등으로부터 대량의 주식을 할인율이 적용된 매수가로 편입, 분할 매도를 통해 수익을 추구하는 운용을 할 계획이다. 블록딜 주식을 편입하지 않고 있을 때는 머니마켓랩(MMW) 운용을 통해 주식시장 변동성에 따른 투자위험을 줄일 예정이다.

얼터너티브 투자자문은 지난해 7월에 설립된 블록딜, 비상장 투자자문을 전문으로 하는 자문사로, 2014년부터 2017년 동안 50여건(매매규모 약 4000억원)의 블록딜을 성공시키는 등 블록딜에서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풍부한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자문사라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고객자산운용본부 박대영 상무는 “얼터너티브-블럭딜랩은 국내외 기관투자자들만 가능하다는 블록딜 시장에 개인도 투자할 수 있다는데 첫 번째 의의가 있다”라며 “투자자들이 당사 Wrap운용부의 경험과 블록딜 시장에서 풍부한 네트워크를 보유한 얼터너티브 투자자문의 협업을 통해 좋은 성과를 얻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 상품의 만기는 1년으로 운용되고, 최저 가입금액은 1억원이다. 가입대상은 개인/법인 모두 가능하며 NH투자증권 모든 영업점에서 문의 및 가입할 수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심준보 기자 sjb@r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